안성2동, 전 직원 참여

‘청렴한 안성만들기’ 앞장

 안성2동이 지난 26일 전 직원이 참여하는 ‘내가 만든 청렴명언 발표대회’를 추진해 청렴한 안성 만들기에 앞장섰다.

 생활 속 청렴 실천을 위해 4년째 추진하고 있는 안성2동의 청렴명언 발표대회에는 직원 15명이 참여해 총 30점의 청렴명언을 제출했으며, 이 중 권유미 주무관의 ‘2년에 한 번 건강검진, 매일매일 청렴검진’이 최우수 작품으로 선정됐다. 이 밖에도 ‘쓰레기는 휴지통에, 뇌물은 감사팀에’, ‘주머니가 가득 차야 부자냐? 마음이 가득 차야 부자지’ 등 다양한 명언들이 탄생했다.

 채정숙 안성2동장은 “안성2동에서는 청렴 신문 스크랩, TV는 청렴을 싣고 등 직원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참신한 청렴시책을 추진해 생활 속 청렴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한편 안성2동에서는 직원들이 만든 청렴명언을 각종 단체 회원들에게 전송해 안성시민과 함께하는 청렴 문화 정착에 기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