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인터넷무료강의 홈런, 올해 전국최대 900여개 교육과정 개설

여행회화, 만성피로, 안전교육, 독서지도법, 베이비시터 과정 등 도민 맞춤형 교육 제공

 경기도 대표 무료 온라인교육사이트 홈런(www.homelearn.go.kr)’이 최근 2016정규 과정개편을 실시하고, 독서지도법, 여행회화, 만성피로 등 총 450여 과정을 신설했다이에 따라 올해 홈런에서는 외국어, 자격증, 정보화, 생활취미, 경영, 가족친화 등 6개 분야 900여개의 과정을 만날 수 있게 됐는데 공공 온라인교육서비스로는 최대 규모다.

 외국어 분야로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프랑스어, 베트남어, 스페인어 등 17개 언어 200여개의 과정이 개설되었으며 홈런에서 자체개발한 ‘EBS 스타강사 샤이니에게 배우는 여행회화 과정개설 5일 만에 1,000명이 넘는 학습자가 수강하는 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자격증분야의 경우 2016년 법률 개정과 최신 시험 출제 경향을 반영한 신규과정을 대거 도입했다. 운영과정은 공인중개사, 직업상담사, 주택관리사, 회복지사 1, 검정고시, 한식조리사, 청소년상담사 3 등 총 33종으로 홈런에 가입하면 누구나 자격증 취득 강좌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이외에도 도민들의 건강관리 위해 신규 개설한 굿바이 만성피로과정은, 만성피로의 원인과 해결법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알려주고, ‘유비무한! 내가 지키는 내 안전과정은 실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안전사고에 대한 예방수칙과 사고 시 대처방안에 대해 배울 수 있다중장년 여성을 위해 새롭게 마련된 베이비시터 되기전문과정과 자녀의 올바른 독서습관을 위한 독서지도법과정은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과 자녀양육에 도움이 되는 과정이다.

 한편, 홈런은 2016년 과정개편을 맞아 3월 한 달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학습에 참여한 회원들 대상 추첨을 통해 정관장 상품권, 유아 독서대, 여행책세트, 등산용 브랜드 3단 폴더 스틱 등을 받을 수 있다.

 지난 20105월 오픈하여, 올해로 6년차를 맞은 경기도 홈런(Home Learn)’ 작년 한해만 137만 명이 넘는 학습자가 이용하는 등 경기도 대표 무료 온라인교육사이트로 올해도 도민들의 평생교육을 책임 질 계획이다이용관련 문의는 경기도 평생학습 e-배움터 홈런(www.homelearn.go.kr) 또는 1600-0999로 하면 된다.

 


지역

더보기
>>여기 참선행 참봉사자<<
안성시는 매월 1일 혁신소통의날 시민을 위해 선행한 모범시민을 선정 수상하고 있다. 이달의 모범시민상에 아시아일보 편종국 국장이 안성시장으로부터 수상했다. 1일 오후 2시 시청 회의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수상한 편 국장은 이웃사랑과 사회복지증진 실천,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으로 이달에 모범시민으로 선정됐다. 편 국장은 지난 44년 동안 한결같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등에 도서, 의류, 생필품을 전달하고 급성신부전 환자에게 위문품을 전달해주는 등 평소에도 소외계층에 이웃돕기를 몸소 실천했다. 사람이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진실, 질서, 화합의 덕목을 충실히 실천하고, 특히 인보의 정신으로 더불어 살아가는 밝은 사회건설을 위해 노력해온 점을 인정받았다. 안성토박이로 중앙대 경영대학을 졸업한 뒤 안성문화원 고문, 가요작가 고문, 안성향토문화역사연구회 고문, 여성유권자연맹 고문, 경기창조고장학회 고문 등을 맡아 사회활동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수상 소감에서 그는 “우리 주변을 둘러보면 의외로 어려운 상황에서 생활하고 있는 이웃들이 많아 걱정이다”안타까운 어조로 실상을 소개한 뒤 “앞으로도 이들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지만 개인적으로 한계가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