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내 中企, 디자인 날개 달고 제품 경쟁력 키우세요!

3월 25일까지 디자인개발지원사업 참가업체 모집

 디자인 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경기도와 경기중기센터가 디자인 진단과 컨설팅, 개발까지 원스톱 지원을 실시한다. 경기도와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이하 경기중기센터)는 오는 25일까지 ‘2016년 디자인개발지원사업에 참가할 도내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디자인개발지원사업은 도내 중소기업과 디자인 전문 자문단을 연결시켜 중소기업에 필요한 제품 및 포장시각 디자인에 대한 컨설팅과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류평가를 통과한 기업은 디자인 컨설턴트가 중소기업을 직접 방문해 디자인 진단을 실시한다. 진단이 완료되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하며, 심사를 통해 디자인 컨설팅 또는 디자인개발 지원을 받게 된다.

 디자인컨설팅 지원에 선정된 기업은 디자인 컨설턴트가 해당 기업에 대한 디자인 애로사항 해결, 디자인트렌드 및 개발방향 제시를 위한 전략 수립과 함께 심층 컨설팅을 진행한다또 디자인개발 지원에 선정된 기업은 제품디자인, 시각(포장)디자인, 통합디자인(제품+포장) 중 총 개발금액의 60% 범위 내에서 최대 1,800만 원까지 지원 받는다.

 지원 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에 의한 중소기업으로 22개 참여시군 내 공장등록을 필하고 지방세 완납 기업이다. , 창업보육센터 또는 벤처집적시설에 입주한 기업이나 소기업 및 소상공인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에 의거 사업장 면적이 500미만(종업원 50인 미만)인 업체의 경우 공장등록을 하지 않아도 신청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뒤 작성해 우편 및 방문접수하면 되며, 경기중기센터가 사전에 선정하여 경기 디자인 Pool에 등록된 디자인 전문 업체 또는 디자인 대학 중 하나를 선정해 신청해야한다.

 손수익 경기도 기업지원과장은 자금 여력이 부족해 디자인 개발에 애로를 겪는 중소기업의 많은 사업 참여를 바란다, “디자인 개발을 통해 제품 경쟁력 강화와 매출 상승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총 198개사가 디자인개발지원사업 지원을 받아 지적재산권 231건을 출원 및 등록하고, 889억원의 매출상승 효과를 거둔 바 있다.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중기센터 성장팀(031-259-6074)에 문의하면 된다.


지역

더보기
“제발, 평화를”… 방글라데시 청소년이 그린 절규, 세계를 울리다
방글라데시의 한 청소년이 그린 평화를 향한 절규가 세계인의 마음을 움직였다. 전쟁의 참상 속에서도 희망의 끈을 놓지 않는 어린이의 모습을 담은 이 작품은 40개국 1만 5932명이 출품한 국제대회에서 최고상을 거머쥐었다. ㈔세계여성평화그룹(IWPG)은 지난달 29일 온라인으로 개최한 제7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시상식에서 방글라데시 샨토-마리암 창의기술 아카데미 소속 타스피하 타신의 작품 ‘평화를 향한 절규’를 대상으로 선정했다. 타신의 그림은 전쟁의 한복판에 선 인류의 절박한 외침을 생생히 담아냈다. 작품 중앙에는 눈을 감고 기도하는 어린이가 자리한다. 어린이 주변으로 탱크와 미사일, 불타는 건물들이 둘러싸고 있으며, 가시 철조망과 하늘로 뻗은 손들이 전쟁 속 희생자들의 고통을 표현했다. 연기 속 흰 비둘기와 평화 상징을 품은 눈, 뒤편의 국기들과 유엔 로고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작품 곳곳에 새겨진 ‘제발(please)’이라는 단어가 관람자의 시선을 붙든다. “언뜻 보기에 이 작품은 혼돈과 불길, 파괴, 고통으로 가득 차 있지만 더 깊이 들여다보면 절망 속에서 피어나는 평화를 향한 침묵의 기도를 보게 된다.” 타신은 수상 소감에서 작품에 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