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주년 축사* 정론직필로 지역발전 선도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유길상

 

 안성 시민의 다정한 벗인 민안신문의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민안신문은 우리 고장 안성의 새 소식은 물론 여론 형성과 지역민의 민의를 대변하는 대표적인 지역 신문 중의 하나로 자리매김해왔습니다. 디지털 시대를 맞이하여 요즈음처럼 시간을 다투며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우리 고장 안성에서 일어나는 새 소식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선별, 전달할 수 있는 매체의 필요성은 더욱 커졌다고 할 것입니다.

 민안신문은 지역민의 이런 요구 충족과 애로점을 해소하고 정론 직필로써 지역 발전을 위해 이바지해온 공로가 결코 작다고 하지 못할 것입니다. 아울러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의 발전에 비전을 제시하고 시민을 위한 참신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언론의 책무를 다하고자 최선을 다하는 민안신문 가족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안성교육지원청에서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안성맞춤교육으로 창의적 인재 육성’에 지표를 두고, ‘좋은 학교가꾸기’ 운동과 ‘안성맞춤교육 5대 브랜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좋은 학교가꾸기’ 운동은 좋은 선생님, 좋은 학생, 좋은 학부모, 좋은 교육환경이 있는 학교로 가꾸고자 하는 운동으로 이를 통해 학생들에겐 꿈을 키워주고, 학부모에겐 희망을 주고, 선생님들은 신바람으로 가르치는 학교가 될 것입니다.

‘안성맞춤 5대브랜드’사업은 안성사이버학습 아카데미운영, 남북어울림통일교육 운영, Co-Edu 프로그램 운영, 안성마추미 특성화프로그램 운영, 「L․E․A․P」을 통한 좋은 학부모 아카데미운영으로 우리 고장의 특성을 살린 고품질 안성맞춤 교육프로그램을 교육수요자에게 제공하고자 합니다.

 바르고 건강하며 세계 최고의 경쟁력 있는 인재를 키우는 일에는 시민 모두의 관심과 정성, 노력이 밑바탕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시민 모두가 교육자적 마음가짐으로 청소년에게 가르침을 주시는 스승이 되어야 하며 특히, 오늘 20주년을 맞이하는 민안신문이 그 역할을 담당하여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울러 새롭게 열리고 있는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 항상 앞서가는 신문, 깨어있는 지역 언론으로서 역할을 다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창간 2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민안신문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안테나 4기’ 발대식
안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박희열)이 지난 3일, 대학생 공익활동 연합동아리 ‘안테나 4기’의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안테나’는 ‘안성이라는 테두리 안에서 함께하는 나와 너’의 줄임말로, 안성 지역 대학생들이 공익활동을 기획하고 실천하는 대학생 연합동아리이다. 2022년 1기를 시작으로 올해 4기를 맞이한 ‘안테나’는 매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이끌고 있다. 올해 선발된 ‘안테나 4기’는 총 24명의 대학생으로 구성, △인식개선 캠페인 동아리 ‘안성, 안녕지킴이’ △팝업놀이터 동아리 ‘노는게 제일 조아’ △찾아가는 복지 인형극 동아리 ‘레디 액션’ 등 3개 팀으로 나뉘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들은 주도적인 공익활동 실천을 목표로 지역 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열정으로 뭉쳤다. 발대식에 참여한 ‘안테나 4기’의 이채원 학생은 “안테나 활동을 통해 보람과 행복이 가득한 한 해를 보내고 싶다”며 포부를 밝혔다. 박희열 관장은 “공익활동에 대한 대학생들의 뜨거운 열정이 매우 인상 깊다’며 ‘안테나 활동이 개인의 성장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해 나가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