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프레젠테이션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전문 강사 초빙, 프레젠테이션 스킬 교육

 안성시가 18일 LS미래원에서 공직자 170여명을 대상으로 ‘2019 프레젠테이션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각종 아이디어 발표 대회 등 프레젠테이션 기회가 많은 공직자들에게 전문가 강의를 통한 발표 노하우 및 슬라이드 작성 스킬을 배양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이날 권혁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원고 작성 및 설계, 두려움을 극복하는 방법, 행동 전략 등 슬라이드 작성부터 발표 기법까지 프레젠테이션 스킬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최문환 안성시장 권한대행은 “공직자 역량강화교육은 궁극적으로 시민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시민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면서 “이번 교육이 자기개발의 동기를 부여하고 스피치 능력 함양으로,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업무수행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안성시 공직자들이 시민들에게 고품질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아이디어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 봉하마을 참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위원장 윤종군 국회의원)가 지난 21일, 故 노무현 대통령 서거 16주기를 맞아 경남 김해 봉하마을을 방문해 묘역을 참배했다. 이번 행사에는 윤종군 국회의원, 김보라 안성시장, 백승기 수석부위원장을 비롯해 당원과 시민 등 400여 명이 함께했다. 특히 이번 참배에는 지역 청년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두드러졌으며, 이는 노무현 대통령이 남긴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이라는 유산을 미래세대가 계승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의미 있는 장면이었다. 참배단은 10대의 버스를 나눠 타고 오전 7시 안성을 출발해, 오후 1시 봉하마을에서 공식 참배 일정을 진행했다. 헌화와 분향 등으로 진행된 참배는 노무현 대통령의 뜻을 기리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윤종군 국회의원은 방명록에 “네 번째 민주정부, 네 번째 민주당 대통령 이재명 국민주권정부 출범을 자랑스럽게 보고드립니다.”라고 적었다. 이어 “지난 14주기부터 매년 수백 명의 당원과 시민이 함께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올해는 대선 승리 후 찾아뵐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자리였다. 안성과 대한민국의 변화를 바라는 시민들과 당원들의 열망을 다시금 느꼈다”고 소감을 밝혔다. 참가자들은 참배를 마친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