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개면 여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안광욱 신임대장 취임

 안성소방서(서장 권은택) 보개면 여성의용소방대장 이·취임식 행사가 각 기관사회단체장 등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5일 오전 보개면사무소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0여 년간 수 많은 재난현장에서 지역주민의 화합과 안전을 위해 솔선수범한 최현정 전임대장에게 경의를 표하고, 새롭게 취임한 안광욱 대장을 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임 안광욱 보개여성의용소방대장은 1996년 여성의용소방대원으로 입대하여 각종 소방현장에서 헌신적인 봉사정신을 토대 로 지역의 화재 예방활동 및 주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앞장서 오면서 여성 특유의 꼼꼼한 업무처리로 대원들로부터 두터운 신임을 받아 이날 의용소방대장에 취임하게 되었다.

 권은택 안성소방서장은 전임대장에게 그간의 노고를 격려하며 공로패를 전수했으며, 신임대장에게 “앞으로 대원과 지역주민의 긴밀한 상호작용을 통해 지역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각종 재난 현장에서 솔선수범하여 더욱 사랑받고 존경받는 보개의용소방대가 되어줄 것” 을 당부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